
광동제약이 업계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신성장동력 발굴에 앞장서기 위해 스타트업과 손을 잡았다.
16일 광동제약은 통합 약국 플랫폼 개발사 '헬스포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디지털 전환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헬스포트는 약국 운영에 필요한 통합 솔루션 '굿팜'을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이다. 굿팜은 약국 경영자를 위한 재고관리·발주·감사 등의 기능을 포괄하는 통합 관리 프로그램으로, 소비자가 사용하는 모바일 약국 애플리케이션(APP)과 연동해 처방전 스캔·조제 주문·복약상담·건기식 추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광동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굿팜을 이용하는 약국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영업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지난해 오픈한 약국 전용 온라인몰 'KD샵'의 외연을 확장함과 동시에 의약품 유통사업을 통해 쌓은 노하우와 스타트업의 기술력 간 시너지를 활용, 신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헬스포트가 제공하는 일련의 서비스들은 KD샵과 직접 연결될 예정이다.
광동제약은 "올해 핵심과제 중 하나로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를 꼽았다"라며 "업무 시스템의 디지털화, 데이터에 의한 전략 수립 등 조직 내 경영혁신과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 신기술 도입과 같은 업계 전반의 변화 흐름에 앞장설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어 "헬스포트와의 전략적 제휴는 약사들의 경영 편의를 극대화하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뛰어난 플랫폼을 구현한 헬스포트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업계 디지털 전환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