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애드바이오텍
출처 = 애드바이오텍

8일 애드바이오텍은 전통시장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놀장CONNECT(이하 놀장)'를 제공하는 위주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애드바이오텍은 지난 1월 16일 공시를 통해 위주 구주 매입에 약 12억 8900만 원을 투입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애드바이오텍의 위주 매입 주식 수는 257만 8252주로,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추가 신주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애드바이오텍은 위주의 지분율을 28.07%를 확보하며 단숨에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주식 취득에 대해 애드바이오텍은 사업 다각화 및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면역항체 전문 바이오기업인 애드바이오텍은 면역항체 동물용 의약품을 제조하며 축산업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위주의 전통시장 온라인 배송 플랫폼과 사업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주의 주요 사업 영역인 전통시장 온라인 플랫폼 '놀장'은 농수산물 생산자와 상인을 직접 연결함으로써 유통구조를 단순화시켰다.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소비자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농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위주 임주성 대표는 "대한민국 농수산물 생산과 유통 규모는 약 120조 원에 이르지만 복잡한 구조 때문에 유통 비용률은 2020년 기준 47.5%에 달하면서 소비자는 농수산물을 비싼 가격에 구매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라며 "이에 따라 기존 유통구조를 단순화해 소비자들에게 이로운 유통 혁신 플랫폼을 선보이고자 놀장을 구축하게 됐으며 앞으로 이를 더욱 확장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드바이오텍 정홍걸 대표는 "위주 지분 인수는 사업 다각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라며 "위주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이익 개선과 주주 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향후 지역요식업협회, 지역슈퍼마켓조합 등 관련 업계의 시스템 참여를 확대해 전국적으로 온라인 식자재 마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유통구조 혁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인베스트 뉴스 회원가입으로 더 많은 기사를 만나보세요!

MSN에서 인베스트를 팔로우하시면 최신 기사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