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주)리빙벤처스에서 신제품 '쿠보의자'를 출시했다.

쿠보의자는 학생 및 아동의자 시장 진출을 목표로 출시한 제품으로 시중 의자들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기능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다.

업체 측에 따르면 쿠보의자는 장시간 사용 시에도 편안하고 안락함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등받이 전체는 통풍성 원단을 사용,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위해 발 받침대를 적용, 학생 및 아동이 편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의자 기능에 충실하게 설계됐다.

이외 체중을 견딜 수 있는 고강도 하중 테스트와 잦은 높낮이 조절에도 문제없는 국제인증 중심봉을 적용하여 내구성과 견고함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 기업 소개

주식회사 리빙벤처스는 '체어클럽' 이라는 브랜드로 런칭하여 기능성 의자를 생산하여 판매하는 스타트 벤처기업으로, 2017년 12월에 설립되어 현재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고 있다.

주력 제품 및 서비스

주식회사 리빙벤처스는 기능성 의자 전문 벤처기업으로서 학생 의자, 사무용 의자, 컴퓨터용 의자, 좌식 의자등 다양한 기능성 의자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학생 사무용 보급형 모델인 ‘M2 메쉬 의자’, 고급형 모델인 ‘네옴M60 사무용 의자’, 좌식 의자 모델인 ‘이편한 좌식 의자’가 있다.

이영수 대표) 고급형으로 개발된 네옴M60 모델은 디자인, 기능, 편의성을 모두 갖춘 모델로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서 대부분의 스타트업이 주력 제품 개발과 연구에 몰두하다 제품 판매 시기를 놓쳐 매출로 이어지지 못하고 중도 하차하는 곳을 많이 봤습니다. 이와 달리 리빙벤처스는 시장에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제품을 개발, 판매에 성공하여 시장에 안착 했다고 생각합니다.

연구 개발 및 판매 전략으로 매출 견인

이영수 대표) 리빙벤쳐스는 기능성 의자 관련 특허 2건과 상표 3건을 등록 완료했으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창업 이듬해인 2018년에 쿠팡과 제품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로켓배송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영수 대표) 이외에도 온라인 이커머스시장 등에서 지속적인 판로 확대로 2018년 약 8억에서 2020년 약 18억, 2021년 48억으로 연간 두 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올해는 약 60억 정도의 매출이 전망되며, 2023년에는 100억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영수 대표) 노력과 성장을 인정받아 2022년 올해는 최우수 벤처기업으로 선정되어 중소벤처기업청 표창(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더욱더 타제품과 차별성 있는 제품개발과 기업의 성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2023년도 계획

이영수 대표)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사업을 하는 기업은 매출화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만들었다 하더라고 매출로 이어지지 못하여 고용과 매출이 증가하지 않고 정체되어있으면 제품개발의 의미가 없습니다.

이영수 대표) 기존의 시장에서 입증받은 매출을 바탕으로하여 또다시 연구개발에 재투자로 계속 순환시켜 더 좋은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내년도는 매출100억을 목표로하여 단순히 돈을 벌고자하는 기업이아닌 벤처기업으로서 사회구성원으로 도움이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자는 목표로 계속 정진할계획입니다.

이영수 대표) 저희 강소 벤처기업 리빙벤처스에서 만든의자를 전세계 세상의 모든사람들이 1개씩은 갖고싶어하는 제품이될수있게 초심을 버리지않고 경영에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인베스트 뉴스 회원가입으로 더 많은 기사를 만나보세요!

MSN에서 인베스트를 팔로우하시면 최신 기사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